본문 바로가기
IT

크롬 눈시력 보호앱,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블루라이트 차단 방법

by 구구81 2017. 6. 19.

Save My Eyes라는 크롬 확장 프로그램을 아시나요? 저도 컴퓨터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지라 몇시간 집중해서 컴퓨터를 하다보면 눈이 상당히 피곤하고 머리가 아플때가 많습니다. 심할때는 속도 안좋고요. 

회사에서 일하시는 분들도 대부분 컴퓨터 앞에서 일하시는 경우가 많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학창시절에도 50분 공부하면 10분 쉬고 다시 수업을 시작했었지요. 쉬는 시간을 규칙적으로 가져야하는 과학적인 이유도 당연히 있을 것이고요. 하루종일 바쁘시겠지만 잠깐 짬을 내여 쉬었다가 일하는것이 장기적으로는 더 일의 효율을 높이고 우리 몸을 지키는 일이 아닌가 싶습니다. 

핸드폰의 경우도 아이폰에서는 Night Shift라는 눈을 보호하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는 아직까지는 기본으로 탑제 되어 있는 프로그램은 없지만 앱을 수동으로 다운 받아서 눈을 보호 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젊은 사람도 비문증이 증가하는 추세 입니다. 그 가장 큰 이유 중 하나가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컴퓨터의 사용이 증가했기 때문이 아닐까요? 사용을 줄일 수 없다면 이런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렇다면 이제 본론으로 들어가서 Save My Eyes라는 구글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확장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아이폰, 안드로이드폰의 블루라이트(청색광)차단 방법도 알아보겠습니다.


1. 구글 Save Ny Eyes 크롬에 추가하기


저는 이미 확장프로그램을 추가하여 사용하고 있어서 크롬에 추가됨이라고 표시가 되었지만 원래는 파란색으로 크롬에추가라는 버튼으로 표시 됩니다. 사용하실 분은 버튼을 꾸욱 누르시면 크롬에서 설치가 완료됩니다. 

아주 쉽지요? ^^


Save My Eyes 추가하는 싸이트 링크입니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save-my-eyes/mbhpdkldehghoilbopkcpfijdhnincmh





2. Save My Eyes 프로그램 설명


여러분들이 당신의 눈의 긴장을 완화시키기 위해 몸을 이동하거나 휴식을 취할 수 있게 정기적으로 휴식을 취하도록 인식시켜줍니다. 원래 "내 눈을 보호" (aka Save My Eyes)프로그램 크롬 추가는 컴퓨터에서 작업 할 때 당신의 건강을 지키는데 있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모니터에서 탈출하고 눈의 긴장을 완화, 휴식을 취할 수있을 것입니다. 작업을 중단시키거나 정기적으로 알림서비스를 제공, 눈에 스트레스를 줄이는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이 유틸리티는 하루종일 컴퓨터관련 작업을 하는 사람들에게 유용 할 것입니다.특 히 사무실에서 근로하는 사람들에게 유익학 것입니다. 컴퓨터에서 작업하는 동안 눈 건강의 문제는 매우 심각합니다. 눈을 한 시간 이상 사용할 때 눈이 매우 피로해지고 홍조증상이 생기거나 장기적으로는 시력이 떨어집니다. 크롬의 Save My Eyes의 프로그램은 미래의 당신 시력을 지켜 줄 것입니다. 


기능

- 알림 타이머와 브레이크 타이머 간격 시간을 사용자 정의 할 수 있음.

- 당신의 휴식 시간을 알려주는 기능

- 클릭 한 번으로, 필요할 때 신속하게 사용 할 수있는 있음

- 휴식을 취하기 전에 사전 통지하여 휴식시간을 알림

- 휴식시간의 남은 시간을 카운트 다운 표시 (독립 카운트 다운 타이머로 사용될 수있다)필요에 따라 당신은 카운트 다운을 재설정 할 수 있습니다.

- 완전 자동 조정. 첫 번째 실행 후 즉시 작동합니다.

- 크롬에 직접내장되어 있어 인터페이스를 사용하기 쉽습니다.

- 절대적으로 무료입니다!


원래 프로그램 내 눈을 보호 (aka Save My Eyes or Save My Eye) 프로그램은 컴퓨터에서 작업을위한 훌륭한 도구입니다.

노트: 일부 플랫폼에서 설치 후 브라우저를 다시 시작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3. Save My Eyes 사용방법


크롬 화면의 맨위 우측을 보면 눈모양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클릭합니다.



Save My Eyes의 버튼을 On으로 체크하고 

몇분마다 휴식시간을 가질 것인지

몇분을 쉴것인지 정하여 스크롤 하여 정합니다. 

그리고 Start 버튼을 누르면 끝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50분마다 10분을 쉬는 것으로 선택하였습니다.



실제로 50분 뒤에 컴퓨터 화면 전체가 아래와 같은 이미지로 덮이게 됩니다. 그러면 지정한 휴식시간이므로 잠시 눈과 몸을 쉬게 해주시고 너무 바쁜 상황이라 쉴 수 없다면 Skip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4. 아이폰에서 눈을 보호하는 방법


아이폰에서는 기본적으로 Night Shift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화면에서 아래부터 위로 슥 터치하면 Night Shift를 설정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Night Shift : 켬 으로 설정해 주시면 끝입니다.

이는 블루라이트(청색계열)을 차단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5. 전자기기 청색광(블루라이트) 수면을 방해한다는 기사


불면증을 겪고 있는 이 20대 여성은 TV를 보거나 누워서 스마트폰을 보며 잠을 청하는 게 습관이 됐습니다.

하지만 그럴수록 오라는 잠은 더 안 오고, 야식만 더 찾게 됩니다.



[20대 여성 불면증 환자]

"더 허기진 것 같고, 눈이 계속 떠져 있으니까. (살도) 점점 찌고 있어요."

그런데 특히 야밤에 인공 빛에 노출된 상태에서 야식을 먹으면 살이 더 잘 찐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네덜란드 연구진이 쥐를 대상으로 5주간 실험해 봤더니, 밤낮없이 인공 빛을 쬔 쥐는 낮에만 쬔 쥐보다 먹이를 적게 먹었는데도, 체지방이 오히려 57% 늘었습니다. 음식을 에너지로 바꾸는 신진대사율이 떨어져 적게 먹어도 살찌는 체질로 바뀐 겁니다.


특히 스마트폰이나 TV 같은 전자기기에서 많이 나오는 푸른 빛은, 마치 카페인처럼 뇌를 활성화시켜 수면 유도 호르몬 분비를 억제합니다.따라서 잠이 안 온다고 TV나 스마트폰 등을 볼 경우 더 잠을 못 이루는 악순환을 겪게 되는 겁니다.

전자기기의 푸른 빛은 또 우울증을 악화시키고 유방암 발병률도 높일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POD&mid=tvh&oid=214&aid=0000512841


6. 안드로이드폰 블루라이트앱


아래 앱이 안드로이드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블루아이트 차단 앱인 것 같습니다. 저는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으므로 써보진 못헀습니다.  필요하신분은 링크 클릭하셔서 다운 받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jp.ne.hardyinfinity.bluelightfilter.free


오늘은 이렇게 눈건강에 대한 포스팅을 해 보았습니다. 나이가 드니 눈도 침침하고 비문증도 주위에 생기는 사람도 많고

눈의 소중함을 절실히 느낍니다. 여러분들도 꼭 건강하실때 눈건강도 꼭 챙겨 주셔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