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네이버 동영상 다운로드 쉽게 하는 방법

by 구구81 2017. 9. 27.

네이버 동영상 다운로드 쉽게 하는 방법 

네이버 동영상 다운로드 받기란 초보자에게 여간 힘든 일이 아닙니다. 예전 포스팅에 사이트나 프로그램 도움 없이 네이버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에 대해 다룬적이 있는데요. 너무 어려운 것 같아서 이번엔 다운로드 필요 없는 무료 사이트가 있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동영상 사이트의 URL만 복사 하실 수 있다면 가능한 아주 쉬운 방법이니 컴퓨터를 잘 못하시는 분들도 따라 해 보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카페에 있는 동영상은 로그인 문제 때문에 네이버 카페 동영상 다운로드 받기 링크의 방법으로만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1. 네이버 다운로드 할 동영상 선택

네이버 동영상 선택하실때 저작권에 위배 되는 것은 다운받지 말아 주세요^^; 저는 예로 제가 좋아했던 프로인 알쓸신잡으로 설망하겠습니다.


2. [동영상 공유 버튼] -> [URL 복사]

네이버 동영상의 공유버튼을 클릭하시면 동영상 주소를 복사할 수 있는 메뉴가 생깁니다. URL을 복사해 주시기 바랍니다.


3. [2GetFLV 다운로드 사이트 이동] -> [복사한 동영상 URL넣기] -> [검색]

2GetFLV라는 무료 동영상 다운로드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클릭시 이동합니다. 이 사이트의 경우 네이버 동영상 외에도 카카오TV, 아프리카, 판도라TV, 네이트 판의 동영상 다운로드 기능을 지원합니다. 동영상 주소를 넣고 검색을 클릭해 주세요.


4. [저작권법에 동의하며 다운로드]

저작권에 위배 되는 것은 다운받으시면 안돼겠지요? ^^;; 저는 개인 카페 동호회 동영상이나 저희 아이가 나오는 동영상을 저장해 놓고 다운로드 받고 있습니다.


5. [다운로드 링크 클릭]

마음에 드시는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6. [마우스 우클릭] -> [동영상 다른이름으로 저장]

여기서 끝난것이 아니라 꼭 동영상에 대고 마우스 우클릭 후 동영상을 저장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