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네이버 날짜 계산기 VS 다음 날짜 계산기

by 구구81 2017. 12. 3.

네이버 날짜 계산기 VS 다음 날짜 계산기

연인들의 기념일을 기념하거나, 수능 D-day, 아이 출생 100일 등 여러 용도로 사용되는 날짜 계산기를 검색 사이트에서 쉽게 이용하는 방법이 없을까요? 어플을 깔기는 좀 귀찮아서 대한민국의 대표 검색 사이트인 네이버와 다음 날짜 계산기를 사용해 보았습니다.

네이버, 다음 동일하게 100일 계산기, D-day, 음력을 양력으로 날짜 변환하기등의 기본적인 날짜 계산기의 서비스를 모두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다음에서는 배란일, 생리 계산기라던가 출산 예정일 날짜 계산기의 기능이 한번에 포함 되어 있더라고요.  

네이버의 경우에도 배란일계산기를 제공하고 있지만 날짜계산기로 검색하면 안나오며 배란일계산기로 따로 검색하여야 합니다.

본인에게 더 편리하다고 생각되는 네이버, 다음 날짜 계산기를 상황에 맞게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1. 네이버 날짜 계산기 부터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검색창 네이버 날짜 계산기 또는 날짜 계산기라고 입력하시고 검색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2. 기준년월일을 입력하시고 기준일로부터 원하시는 날짜 계산 방식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아래와 같은 몇일째 되는 날은? 디데이? 몇일 날이 남았나? 등의 날짜 계산 방법 중 원하시는 계산 방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3. 만 나이계산 > 출생일을 입력> 계산을 클릭하면 만 나이띠 정보가 계산되어 조회 됩니다.


4. 양음력변환 > 변환 원하는 날짜를 입력하고 ▼아래와 같이 변환을 클릭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2017년10월13일의 음력을 양력날짜로 변환했더니 11월30일이라고 조회가 되었습니다.

5. 양음력변환 > 2017년 12월 달력 > 음력표시 채크 를 클릭하시면 해당월의 전체 음력 날짜를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제사를 지내거나 음력 생일을 계산할때 편리 합니다.


6. 다음 날짜계산기에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검색란날짜변환기 또는 날짜계산기라고 입력하시고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아래와 같이 날짜계산 부분은 네이버와 거진 비슷하게 날짜가 계산 됩니다.


7. 다음 배란일, 생리 계산기 배란일 > 최근 생리 시작 날짜 > 월경 주기를 넣고 조회하면 임신가능기간, 배란일, 예상 생리일이 조회됩니다. 여러모로 여성분께서 사용하시면 편리 하실 것 같습니다.


8. 출산예정일 > 마지막 월경 시작일 입력 > 계산 클릭하면 출산 예정일임신주수가 조회 됩니다. 병원을 가기전에 테스트기로만 임신 사실을 알게 된경우 다음 출산예정계산기로 출산예정일과 임신주수를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