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네이버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 크롬 기본 도구

by 구구81 2017. 7. 21.

요즘 네이버 카페에 유익한 동영상이 있어서 저장해 두고 싶은데 네이버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을 모르신다고요? 특히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동영상이 카페에서 올라온다면 동영상을 다운로드 하여 아이의 모습을 간직하고 싶은 마음이 굴뚝 같으실 것 같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서 크롬 네이버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여기서 단 유투브 동영상 다운로드는 이 방법으로 적용이 안되니 나중에 따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크롬 네이버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목차

1. 설정 → 도구 더보기 → 개발자 도구 

2. 오른쪽 개발자 도구  Network 탭 클릭

3. 위의 샛팅이 끝나면 → 다운받을 동영상 재생

4. 개발자 도구에 생성된 파일 중 Media 탭 클릭

5. 개발자 도구 Media파일 우클릭 → Open in new tab 클릭

6. 동영상 화면에 마우스 우클릭 → 동영상을 다른 이름으로 저장


만약 더 간편한 방법으로 동영상 다운로드를 원하신 다면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동영상 다운로드 사이트로 쉽게 하는 방법


1. ▼동영상을 다운 받을 사이트의 오른쪽 빨간 동그라미 클릭 → 도구 더보기 → 개발자 도구를 클릭합니다.  


2. 동영상을 재생하기 전에 먼저 띄워 주는 것이 좋습니다. 간혹 Media파일이 잡히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 경우 동영상을 재생중에 위의 1번을 반복해 주세요. 


3. 다운 받고 싶은 동영상을 재생합니다. 그러면 아래 오른쪽 그림과 같이 여러 동작들의 파일이름들이 생기게 됩니다.

4. 3번과 같이 생성될때 Type 탭으로 정렬을 하시면 Video나 Media나 Mp4같은 파일을 보게 됩니다. 그러나 대부분 다운 받을 동영상이 Media파일입니다.


5. Media탭을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현재 해당되는 파일이 1~2개 정도 나올 것 입니다.


6. 아래와 같이 해당파일로 의심되는 파일을 마우스 우클릭 → Open in new tab 클릭 해줍니다.


7. 새로운 탭에 동영상이 재생 됩니다. 이때 동영상 화면에 마우스 우클릭 → 동영상을 다른 이름으로 저장 합니다. 다운로드 되는 경로를 꼭 기억해 두세요. 파일을 다운 받고 찾지 못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저는 저장해 두고 파일을 찾지 못해서 다시 다운로드 받는 일이 빈번합니다.


8. 크롬네이버카페의 동영상 다운로드 파일을 저장한 결과 입니다. 


은근 복잡해 보이나 1~2번 해보면 쉽게 동영상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을 것 입니다. 또한 해당 프로그램 다운로드 받는 것보다 크롬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도구를 사용하는 것이라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방법이 아닌가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