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목 아플때 효과 좋은 목감기 캔디 :: 독일 엠오이칼 캔디

by 구구81 2017. 10. 18.


목 아플때 효과 좋은 목감기 캔디 :: 독일 엠오이칼 캔디

온도차가 심한 계절엔 코감기나 목감기에 걸리기 쉽습니다. 감기 걸리기 전 목 아플때 증상을 완화 시키는 방법으로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병원가기 전 가장 간편한 응급처치로 목감기 캔디를 먹곤 합니다. 시중에 판매하는 목캔디에는 안좋은 성분이 거진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보통 약국에서만 판매하는 독일 엠오칼 캔디를 사다가 쟁여 놓습니다. 

캔디는 많이 섭취하면 안 좋지만 목이 칼칼하거나, 사람많은 조용한 장소에서 기침이 계속 나올때 많은 도움이 됩니다. 혹시 목 아플때 목캔디 드시는 분이 계신다면 독일 목감기 캔디인 엠오이칼 캔디를 추천해 드립니다.

여러 종류의 목감기 엠오이칼 캔디를 먹어봤지만 ▲위의 이미지와 같은 녹차, 생강, 레몬그라스맛 캔디가 가장 맛이 좋았습니다. 녹차,생강,레몬그라스맛 캔디는 레몬생각차를 농축시켜 놓은 듯한 맛으로 표현이 될 것 같습니다. 최근에 벌꿀맛을 구매해서 먹어본적이 있는데 벌꿀맛은 너무 심하게 달아서 단거 싫어하시는 분은 추천 해 드리지 않습니다.

▲성분도 합성착향료나 감미료가 첨가 되어 있지 않아서 재료도 착한편입니다. 제가 모든 제품 살때 꼭 체크해보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봉지를 뜯고 사탕을 꺼내 본 모습입니다. 디자인도 깔끔하고 뜯기도 간편하게 배려한 모습이 보입니다. 제가 실제로 목감기가 살짝 와서 목이 아플때 한번 먹어 보니 그 순간만큼은 목 아픔이 완화 되었습니다. 물론 순간 적인 것이라서 병원에 가서 꼭 진찰 받고 처방 받는 것이 필수 이지만요. ^^


▲위 사진의 분홍 화살표 부분 티를 잡고 떼어내면 사탕껍질을 손쉽게 벗겨낼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합니다. 가끔 여름이나 더운곳에서 사탕이 살짝 녹으면 사탕 껍질 벗기는 것이 곤욕인데 참 마음에 드는 배려입니다.^^


▲캔디 알맹이인데요. 크기가 세로2센치, 가로1센치쯤 되어 보이며 세로로 길죽해서 질식할 염려도 없어 보입니다. 그리고 캔디는 생각보다 딱딱하지 않고 살짝 푹신한 느낌입니다. 이 캔디는 감기 캔디로 유명한지 약국에서 많이 취급하는 제품입니다. 저는 평소에 버스나 도서관 영화 볼때 꼭 목감기 캔디를 챙겨서 다니곤 합니다. 조용한 곳에서 기침이 계속 나오면 정말로 식은땀이 뻘뻘납니다.


국내에서 많이 판매되는 타사 제품의 원재료명인데요. 착한 제품도 있지만 대게 합성착색료, 착향료, 감미료 등이 첨가 되어 있는 제품이 많이 보입니다. 그에 비해 목 아플때 효과 좋은 엠 오이칼 캔디는 원료가 착한 편이라 애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