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구글 프레젠테이션 공유 사용법

by 구구81 2017. 12. 16.

구글 프레젠테이션 공유 사용법

구글 프레젠테이션을 사용해 보신 적 있으신지요? 구글 프레젠테이션은 따로 컴퓨터에 프레젠테이션 프로그램을 설치 하지 않고도 구글 계정만 가지고 있다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구글 드라이브에서 프레젠테이션 작업을 하고 공유버튼을 클릭함으로써 여러사람에게 전달하고 같이 수정하는 것이 가능하므로 학교 조별 과제나 회사 팀별 업무를 함께 수행하기에 적합합니다. 


그렇다면 구글 프레젠테이션 공유 사용법인 메일 또는 링크로 공유 작업 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구글 계정 로그인 > 메뉴 > 구글 드라이브 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아래와 같이 빈 회색 바탕에 마우스 우클릭 > Google 프레젠테이션 순으로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3. 테마 선택 > 프레젠테이션 작성 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다른 테마 다운로드 방법은 다음 포스팅에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4. 공유 > 저장 원하시는 제목으로 저장해 주시기 바랍니다.


5. 다른 사용자와 공유 에서 공유할 사용자의 [메일 주소를 입력][전송]을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gmail이 아니라면 링크 가져오기를 선택해 주셔야 합니다.


6. 메일로 전송받은 결과 ▼아래와 같이 상대방에게 메일이 가게 되며 [프레젠테이션에서 열기]를 클릭하면 프레젠테이션 열기 및 수정이 가능하게 됩니다.


7. 공유 할 다른 사용자에게 Gmail이 없다면 ▼아래와 같이 [공유 가능한 링크 가져오기]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8. ▼아래와 같이 링크를 복사하여 전달한 모든 사람과 프레젠테이션을 함께 공유하고 수정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