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음식 먹고 피부트러블? 식품첨가물 없는 식재료,과자 고르는 방법 :: 엄선 어플

by 구구81 2017. 9. 19.



음식 먹고 피부트러블? 식품첨가물 없는 식재료 고르는 방법 :: 엄선 

요즘 식재료나 음식에 나쁜 성분이 들어있다는 뉴스를 보면서 외식은 어쩔 수 없지만 집에서 만들어 먹는 음식 재료에도 문제가 있지 않을까하는 걱정을 떨칠 수 없었습니다. 

그런데 다행이도 엄선이라는 어플식품첨가물이나 발암물질, 10대 주의성분, 알레르기 성분, 영양성분을 표시해 줘서 나름 알차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희 아이의 경우는 아토피가 있지 않지만 마트에서 파는 과자를 많이 먹으면 피부프러블이 생기는 경우가 많아서 특히 과자를 고를때 검색해보고 좀 더 나은 제품으로 구입하고 있습니다. 식재료에 민감하신 분들은 엄선 어플을 사용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1. 엄선 어플 다운로드

아이폰, 안드로이드폰에 따라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로 다운 받아 주시면 됩니다.
아이폰의 경우는 앱스토어 -> 엄선 -> 다운로드 


2. 엄선 어플 실행

과자를 예로 들자면 맨아래 탭에서 [카테고리] -> [과자/간식] -> [스낵] 을 클릭하세요. 만약 다른 제품을 조회해 보고 싶으시다면 원하시는 제품으로 조회하시면 됩니다^^


3. 스낵 세부 정보 조회

[일반 스낵] -> [원하는 과자]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엔 제가 좋아하는 과자를 클릭했습니다.


4. 식품첨가물, 영양성분, 알레르기 성분

세부 정보로 들어가면 식품첨가물, 영양성분, 알레르기 성분의 정보를 조회 할 수 있는 탭이 있으며 [식품첨가물]을 클릭해 보면 발암물질, 10대 주의성분 정보가 표시 됩니다. 


[영양 성분]을 클릭해 보면 나트륨과 탄수화물등 다이어트나 성인병에 도움이 되는 정보도 보기 좋게 표시 되어 있어 유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