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구글 특허 VS 애플 특허? 특허 검색하는 방법

by 구구81 2017. 10. 16.

구글 특허 VS 애플 특허? 특허 검색하는 방법

해외 업체 중 구글과 애플은 항상 선의의 경쟁을 하는 듯 보입니다. 일상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될 핸드폰 구매시에도 가장 고민되는 부분이 아이폰을 쓸지 안드로이드 폰을 구매할지의 부분입니다. 


이렇게 훌륭한 업체에서 어떤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만약 내가 사업을 시작하고 특허 등록을 하고 싶다면 이미 등록되어 있는 특허의 사업인지 어떻게 판단하면 좋을까요? 


구글에서는 검색란에 구글특허라는 단어를 치고 검색을 하면 특허 검색을 쉽게 할 수 있도록 특허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런 궁금증을 해결해 줄 구글 특허 검색 서비스를 이용하여 특허 검색하는 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1. [구글 사이트] -> [특허 검색] 

직접 구글특허 검색 사이트로 이동하시려면 링크를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이트로 이동하면 ▼아래의 이미지와 같이 구글의 검색란에 비활성 된 특허 검색의 회색 글씨가 표시 됩니다. 

2. [특허 검색 원하는 기업명] -> [Google 검색]

구글 검색란에 특허 검색을 원하는 기업의 이름을 적어주시고 Google 검색을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3. [구글] -> [검색]

구글이라는 기업을 선택해서 검색한 결과 구글에서 보유하고 있는 특허의 종류가 엄청나게 많고 획기적인 기술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4. [조회된 원하는 특허 정보 클릭]

지진관측 시스템을 선택한 결과 특허 번호나 어떤 내용의 특허인지 세부 내용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5. [특허 번호로 조회 결과]

거꾸로 특허 번호만 넣고 조회 하면 어떤 특허인지 알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개의 정보가 나온다면  이 중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선택해서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