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별자리 찾기 어플 :: 핸드폰은 스카이 맵, 컴퓨터는 구글스카이

by 구구81 2017. 10. 18.

별자리 찾기 어플 :: 핸드폰은 스카이 맵, 컴퓨터는 구글스카이

가끔 밤하늘을 보며 별자리를 찾아 보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캠핑을 가거나 시골로 놀러가면 밤하늘의 별들이 더욱 선명하게 보여 더욱 별자리 찾기를 해보고 싶습니다. 보통의 별자리 지식가지고 별자리 찾기가 어려워서 별만 세고 포기하는 경우가 많은데 실시간으로 현재 위치의 별자리 정보를 제공해주는 앱이 있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보통 컴퓨터에서는 구글 스카이에서 별자리 정보를 알 수 있지만 현재 밤하늘의 별자리를 알고 싶을때는 스카이 맵 어플을 실행하시고 핸드폰을 밤하늘에 가져다 대시면 별자리 정보가 나오게 됩니다.

환경 : 안드로이드 폰, 갤럭시


1. [구글 플레이 스토어] -> [스카이 맵]

구글 플레이 스토어 스카이 맵 링크 입니다. <-- 옆에 링크로 별자리 찾기를 [다운로드] -> [열기]를 합니다.


2. [스카이맵 별지도 팝업 확인] -> [스카이 맵 실행됨]

별찾기 어플을 실행하면 팝업이 뜨는데 [확인]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스카이 맵이 실행됩니다.


3. [핸드폰을 하늘로 향하게 위치하기]

핸드폰을 하늘방향으로 위치하면 현재 위치의 별자리, 행성등의 정보가 표시 됩니다. 화면을 한번 콕 터치하면 별정도 행성 정보를 켰다, 껐다 할 수 있는 팝업 메튜가 뜨게 되며, 오른쪽 상단엔 상세 검색 정보 메뉴가 생기게 됩니다.

4. 스카이맵 [갤러리] 이모티콘 클릭

별찾기 어플의 [갤러리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별지도 허브 갤러리가 ▼아래 오른쪽 사진처럼 표시 되게 됩니다.


5. [검색] 버튼 클릭

별찾기 [검색] 버튼을 클릭하면 화성, 금성 등의 행성 정보나 별자리를 찾을 수 있는 화살표가 나타나게 됩니다. 너무 멀리있는 별자리의 경우는 화살표를 따라가도 찾기가 힘들고 현재 위치에 가까운 별자리만 찾기 가능한 것 같습니다.


6. 핸드폰을 하늘에 대고 움직여본 결과

핸드폰을 하늘에 대고 별자리 찾기를 해 본 결과 ▼아래와 같이 별자리 정보가 표시 됩니다.

7. 컴퓨터에서 별자리 정보를 찾을 수 있는 구글 스카이 

구글 스카이 링크입니다. 

구글 스카이의 경우는 별자리의 많은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주나 핸드폰처럼 실시간으로 별자리를 볼 수 없다는 점이 아쉽습니다.